본문 바로가기

미라클한 정보

4차 접종 예약 바로가기

4차 접종 예약 바로가기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인해 미리 예방조치가 필요해서 4차접종 대상이 확대되었습니다. 이번 확대 대상은 50세 이상으로 연령 기준을 낮춰서 7월 18일부터 예방 접종 예약 홈페이지에서 접수를 받습니다.

예방접종 예약 시작은 7월 18일(월)부터 가능하고, 접종날짜 지정은 8월 1일(월)부터 가능합니다.

그 전에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의 당일 예약으로 미리 잡아서 접종도 가능합니다. 2021년처럼 많은 사람이 접종하는 상황은 아니어서 잔여백신 잡기도 상대적으로 수월해졌습니다.

아래 홈페이지에서 바로 사전예약 가능합니다.

4차 접종 예약 바로하기

 

현재는 4차 접종 대상이 60세 이상 3차 접종 완료자로 표기되어 있지만, 7월 18일부터 50세 이상으로 백신 접종 대상 연령이 낮춰서 표시가 될 예정입니다.

50세 연령 말고도 면역저하자, 요양병원·시설 및 정신건강증진시설 입원·입소·종사자가 대상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연령 확대 외에 기존 대상자는 거의 동일합니다.

백신 4차 접종 예약 주의사항

4차 접종은 3차 접종 후 최소 4개월 (120일)이 경과한 시점부터 가능합니다. 이전 접종일은 정부24에서 증명서 발급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 날짜 확인하러 가기

정부24 예방접종 증명 발급을 누르고 들어가서 본인 인증을 하고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코로나 백신 뿐 아니라 B형간염, 폴리오, A형간염 등 백신에 대한 접종 증명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체'가 기본으로 되어 있고, 코로나 확인만 하시려면 '개별선택' 누르고 중간 섹션 맨 아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발급을 하시면 위와 같이 1차, 2차, 3차 접종일과 접종기관까지 다 표시가 되어서 발행됩니다. 이렇게 해서 나온 날짜를 가지고 며칠이나 지났는지 검색은 아래 링크를 누르시고 기준일부터 120일 되는 날 계산하시면 됩니다.

날짜 계산하러 가기

제 경우 1월 15일에 맞았으니 22년 1월 15일을 넣으니 아래와 같이 바로 181일 되는 날이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기간 확인하시고, 4차 접종 예약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혹시 스크롤 쭉 내리시고 4차접종 예약 사이트 링크 놓친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아래 추가 링크를 넣어드립니다. 모두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게 잘 지내시길 바랍니다.

4차 접종 예약 바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