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라클한 정보

11호 태풍경로 현재위치 보는 방법

11호 태풍 힌남노가 2022년 가장 강력하게 발달했는데, 우리나라로 오는 예상진로가 나오고 있습니다. 예상경로 그대로 오지 않고 바뀌는 경우도 많지만, 이 정도 예보가 나오면 우리나라에 피해는 예상됩니다. 11호 태풍경로 현재위치 확인하는 방법을 정리합니다.

11호 태풍경로 현재위치

우리나라 기상청은 태풍 예보를 하루 4번 밖에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실시간으로 위치를 확인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에 근접했을 경우에는 위성사진으로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는 있지요.

천리안 위성을 사용한 영상이 바로 우리나라 상공을 위성으로 찍은 것이어서, 태풍이 근처로 오게 되면 그 구름 모양이 또렷하게 보입니다.

천리안 위성영상으로 태풍 보러가기

해당 서비스는 수시로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우리나라 근처, 즉 제주 남쪽 먼바다에 태풍이 올때부터는 현재위치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어떤 서비스보다 정확하고 빠르고 그리고 직관적입니다. 다만, 수치적으로 이게 얼마나 강한지는 보여주지 않을 뿐이죠.

그런 서비스는 3군데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에서 언급하는 곳에서 확인하세요.

윈디닷컴

가장 보기 좋은 화면 구성을 갖춘 서비스입니다. 색이 칠해진 것은 비구름입니다. 그리고 바람이 어떤 방향으로 어느 속도로 불고 있는지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집니다.

태풍경로 현재위치 확인하기 가장 좋은 서비스 중 하나이죠. 최신 실시간 정보를 보기 위해선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윈디닷컴에서 현재 태풍 위치 바로보기

어스널스쿨

이제는 다양한 곳에서 많이 사용되서 흔하게 보는 그 그림이 만들어지는 곳이 바로 어스윈드맵 (어스널스쿨)입니다. earth.nullschool.net이라는 주소를 사용해서 어스널스쿨이라고 부르죠.

이곳에서 실시간 태풍 위치는 물론 향후 예상경로도 볼 수 있습니다. 어스널스쿨은 가장 직관적으로 바람의 모양을 알 수 있습니다. 

태풍 경로는 바람만 표시해도 충분하니까, 아래 링크에서 우리나라 부근의 모습을 직접 실시간 확인해 보세요.

어스널스쿨에서 태풍 현재모습 바로보기

벤투스카이

앞에서 언급한 2개 사이트 보다는 조금 덜 유명한 벤투 스카이입니다. 윈디닷컴과 비슷한 서비스를 하는데, 지도의 모양은 조금 다릅니다.

이곳도 현재 위치 및 향후 위치에 대해서 다양한 모델을 바탕으로 다 보여주게 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모델을 바꾸는 것이 화면 왼쪽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태풍경로 현재위치 최신 위치 확인하기

11호 태풍경로 현재위치 보는 방법은 이렇게 위 3가지 방법으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기상청에서 올려주는 통보문만 일방적으로 봤다면, 이제는 이렇게 직접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태풍경로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들을 통해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